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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2.09 21:51 분류없음

콩나물은 따뜻한 방안에서 주인이 하루에도
몇 번씩 부어주는 물을 먹으면서 자랐습니다.
천적의 위험도 없고 아무런 고통도 없었지만
그렇게 자라다 보니 아무 열매도 맺지 못했습니다.

 

같은 콩이지만 거친 들판에 뿌려진 콩은
싹이 트고 자라날 때 많은 시련에 직면했습니다.
천적들의 위험과 세찬 비바람, 작열한 태양 아래서
어려움을 견디며 물줄기를 찾아 힘써 뿌리를 내리고 자라다 보니
나중에는 수십, 수백 배의 결실을 하는 콩나무를 되었습니다.

 

 

 

 

힘들고 어려운 환경에 처하더라도 낙심하지 마세요.
아름다운 결실을 맺기 위한 과정입니다.

posted by beyondbest
2015.12.08 16:44 분류없음

겨울만 되면 피부가 건조해져 수분 크림을 듬뿍듬뿍 바르게 됩니다.

하지만 수분 크림도 비싸 맘껏 바르기 힘들죠ㅜㅜ

그런데 천연팩으로 겨울철 피부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네요^^

 

 

◇피부 잡티 제거, 오렌지

오렌지는 비타민C가 풍부해 칙칙한 피부를 맑게 하는 데 효과적이다. 오렌지 팩은 이미 생긴 잡티를 말끔히 없애주지는 않는다. 하지만 차츰 잡티가 눈에 띄지 않게 완화할 수 있고, 각질제거에도 도움을 준다. 오렌지에 풍부한 비타민C는 산화되기 쉬워 햇볕과 반응하면 오히려 피부에 자극될 수 있다. 반드시 자기 전에 팩을 하는 것이 좋고 시간이 지난 팩은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오렌지를 깨끗이 씻고 즙을 내어 1큰술을 만든다. 여기에 플레인 요구르트 1큰술을 섞어 사용하면 된다. 이때 밀가루나 곡물가루를 추가해도 된다.

◇피부를 촉촉하게, 토마토

토마토는 피지 조절 기능이 뛰어나고 비타민A,B,C를 고루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힘없이 축 처진 피부에 활력을 준다. 또 토마토 팩은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데 효과가 뛰어나다. 토마토 1개를 믹서에 간 후 우유 1큰술, 밀가루 2큰술을 섞어 팩 재료를 만든다. 깨끗이 세수한 다음 편안히 누워 얼굴에 거즈를 덮고 눈과 입 주위를 제외하고 팩을 골고루 발라준다. 15~20분쯤 뒤에 미지근한 물로 충분히 씻어낸 다음 찬물로 여러 번 깨끗이 헹군다. 이때 효과를 감소시키는 비누세수는 피해야 한다.

◇피지 제거, 녹차

녹차 팩은 녹차 가루 1큰술, 달걀노른자 1개, 꿀 1작은술을 섞은 후 거즈를 덮고 팩을 고르게 펴 바른다. 20분 정도 지난 후 거즈를 떼어내고 물로 세안하면 된다. 이때 달걀 대신 플레인 요구르트나 우유를 사용해도 좋다. 더 풍부한 보습을 원할 경우 꿀의 양을 늘려 사용하면 된다. 녹차에 포함된 폴리페놀, 아스코르브산 등은 항산화 작용과 항염작용을 해 피부가 차츰 맑아지게 만드는 효과를 보인다. 또 비타민A와 C가 피지를 제거해준다.

◇천연 팩, '이것'은 주의해야

팩을 만들기 위해 최대한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고 1회분 양만 만들어 바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산화된 재료는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니 가능하면 농약을 쓰지 않은 천연, 유기농 재료를 선택한다. 피부 타입에 따라 천연재료를 사용해도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반드시 겨드랑이 안쪽이나 귀밑, 목 부분에 먼저 발라 10분 정도 경과 후 이상이 없을 때 얼굴에 발라야 한다. 또 아침에 팩을 하고 자외선을 쬐면 피부가 자극을 받을 수 있어 되도록 저녁을 하는 것이 좋다. 또 자주 하기보다 주 1회 정도 하는 것이 적당하다.

 

천연팩으로 겨울철에도 촉촉한 피부가 되어 보세요*^^

 

출처 김선우 헬스조선 인턴기자

Copyrights 헬스조선 & HEALTHCHOSUN.COM
http://media.daum.net/life/style/beauty/newsview?newsId=20151207161709699

posted by beyondbest
2015.12.07 22:28 분류없음

미국 일간 워싱턴포스트지는 아처를 비롯한 전문가들의 견해를 토대로

잘못된 헬스 상식 5가지를 소개했다.

 

 

체중계의 눈금이 올라가면 점점 뚱뚱해지는 것이다=체중이 증가한 이유가 지방과 근육 중 어느 것 때문인지에 따라 달라진다. 지방과 근육의 차이점은 밀도다. 근육은 같은 양의 지방보다 훨씬 작은 공간을 차지한다. 이 때문에 체중이 증가해도 날씬하며 더 건강해질 수 있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체중계의 눈금에 너무 신경 쓰지 마라”고 조언한다.

근력운동은 여성을 남성 같은 근육질로 만든다=여성의 근육이 남성처럼 되려면 가벼운 중량부터 시작해 점차 중량을 올려서 하는 '피라미드 트레이닝'과 같은 웨이트트레이닝을 오랫동안 해야 한다. 여기에 대부분의 여성들은 근육을 크게 만드는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기 때문에 남성 같은 근육이 생기지 않는다. 오히려 근력운동을 꾸준히 하는 여성은 건강하면서도 아름다운 몸매를 갖게 된다.

실외에서 보다 트레드밀에서 뛰는 게 관절에 좋다=최고급의 충격 흡수 장치가 장착된 트레드밀이라면 이런 말이 통한다. 하지만 거의 대부분의 트레드밀은 이런 장치가 없기 때문에 야외에서 흙이나 잔디를 밟으며 뛰는 게 더 좋을 수 있다.

땀이 나지 않으면, 운동을 제대로 한 것이 아니다=땀은 운동량을 측정하는 데 최고의 척도인 심장박동 수와 늘 관계가 있는 것은 아니다. 땀은 단지 신체가 온도를 조절하기 위한 방법이다. 어떤 사람은 너무 덥게 뛰어서 땀을 흘리기도 하지만, 다른 사람은 심박수 정도에 따라 땀을 흘린다.

지방은 부분적으로 줄일 수 있다=몸에서 지방을 없애는 일은 운동과 건강식 섭취 등을 병행해야 가능하다. 건강식 섭취와 심폐 운동 등을 하지 않고, 1000번의 클런치(윗몸일으키기 운동의 일종)를 한다고 해서 배에서 지방이 없어지고 식스팩이 드러나는 건 아니다.

겨울에 춥다고 실내에만 있을 것이 아니라 밖에 나와 운동을 해 보는 건 어떨까요?

올바른 방법으로 건강하게 운동하세요^^

 

출처: 코메디닷컴 권순일

http://media.daum.net/life/health/wellness/newsview?newsId=20151201131002254&RIGHT_LIFE=R9

posted by beyondb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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